-
오늘의 개_잡_주는 뭘까요?~~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PBTS) (1탄)주식/미국주식 2023. 2. 25. 23:49
리스크를 가져가고 한 종목에서 막대한 손실을 거뒀다.
오박사님 설명해주세요!! 주생아 : 오박사님! 오박사님! 오늘의 개잡주는 뭔가요?!!
오박사 : 오늘의 개잡주는 뭘까요!!~~ 파~파카츄!
오박사 : 오! 파워브릿지로구나!
파워브릿지 기업 이미지 / 출처 : 구글 이미지 종목 설명
1. 종목명 : PBTS(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스)
2. 나스닥 상장
3. 업종 : 잡다한 소프트 웨어, 기본적으로 가상화폐 관련이 주업종
4. 근원 국가 : 중국/ 중국 기업
파워브릿지 IR 출처 : 야후 파이낸셜 매출은 나오지만, 영업이익은 (-)인것을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개잡주의 특징이기도 하다. 기업의 영업이익이 (-)이기 때문에 자본은 계속 줄어가고 그에 따라 주가는 점점 지속적으로 우하향한다.
주식을 좀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 있다.
"중국 주식은 믿을게 못 된다. 중국 증시 또한"
그 이유로는 찌라시(소문)가 많고, 폐쇄적인 국가의 특성 상 순간적으로 주가가 떨어지거나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 중국과 관련되는 순간 리스크를 매우 크게 가지고 안고 가는 것이다. 개잡주라도 뉴스로 인한 주가 부양이 많다.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일임에도 말이다.
항셍지수 일봉 차트 항셍지수 일봉 사진이다. 기적적인 주가의 드랍들이 목격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리스크를 안고 충분한 인지와 함께 투자한다면 크게 문제 될것은 없다. 왜냐하면 본인이 선택한 길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파워브릿지는 무슨 상관이냐.
개인적인 평가, 악질 중의 악질
PBTS SEC Filing 내 보고서를 찾아보았다.
Investor Relations
Powerbridge is a provider of software application and technology solutions and services to corporate and government customers primarily located in China.
www.powerbridge.com
※ 보고서가 미흡하다.
파워브릿지는 미국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SEC FILING에서 20-F 항목을 보면 연간 및 분기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22년 11월 30일 연간 보고서 연간 보고서의 내용은 9장 거의 뭘 하고자 하는지를 알 수가 없다. 페이퍼 컴퍼니처럼 될 가능성이 크다. 투자자들의 주의를 요해야한다.
21년 연간 보고서 재작년의 21년 연간 보고서로 21년 연간 보고서 간의 양의 차이는 184장이다.
동일한 20-F 보고서인데 차이가 느껴지는가...
투자자들에게 공시할 대상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회계사는 없을 것이고, 이런 주식 종목은 대부분 상장폐지에 대해서 유의 해야한다.
추가적으로
조금씩 조금씩 파워브릿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단타로 들어갔다가 충분한 수익을 거두고, 주가가 0.22 달러일때 롱포지션을 잡고 진행했지만 역시나 개잡주였을까요.. 그래서인지 지속적으로 우하향을 경험하고 돈이 삭제되는 마법을 겪게 되었습니다. 3달 간의 투자 오판단으로 인해서 고통 받기도 했죠.
토스 증권에 보면 고통받으신 분들이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란에 보면 주주 타이틀을 보이며 고통을 공유하죠. 우량한 기업이지만 주가가 PER이 붙지 않았다면 물론 이해합니다. 하지만 사람 함부로 믿으면 큰일납니다. 돈은 특히 그렇죠. 제가 1주만 사도 주주 타이틀이 붙고, 중국 기업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내 여론에 대해서도 함부로 믿으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악질인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주식 >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개_잡_주는 뭘까요?~~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PBTS) (3탄) (0) 2023.02.26 오늘의 개_잡_주는 뭘까요?~~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PBTS) (2탄) (0) 2023.02.26 근원 PCE가 뭔데 씹덕아....230225 (1) 2023.02.25 아직도 튼튼해버린 고용의 나라 미국, 230223 (1) 2023.02.23 나스닥과 신규 실업 청구건수에 따른 변화 (0) 2023.02.23